분실 파손 제도


분실사고 발생 시 보상안내


1. 운송보험 적용기간

보험의 효력은 남해운송 배송단계에서 입고확인 되는 시점부터 국내택배사의 배송완료 시점까지 유지 됩니다.



2. 보상 한도

일반취급품목 : 최대 30만원
파손우려상품 : 최대 20만원(우드프레임 된 경우만)
취급제한품목 : 최대   0만원 (취급제한 품목은 보상되지 않습니다.)



3. 보상금액 산출방법

최대보상한도 범위 안에서 상품가격과 운송비용을 합한 금액을 보상합니다.
상품가격 : 인보이스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운송비용 : 중국내 운송비, 국제운송비, 국내택배비 모두 포함합니다
수입비용 : 통관비용 및 이미 납부하신 관부가세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4.  보상방법 및 기간

보상은 동일 제품으로 교환을 원칙으로 하며, 현금보상이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현금으로 보상합니다.
세트상품 중 일부가 파손된 경우, 파손된 상품만 개별 교환하거나 보상합니다.
세트상품 중 파손된 상품의 개별가격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상품가격을 전체수량으로 나눈 값을 기준가로 합니다.
보상방법 및 보상금액이 합의 된 날로 부터 현금보상은 5영업일, 교환은 30일 안에 보상을 완료합니다.



5.  운송보험 처리순서 및 주의사항 안내

훼손사고접수 :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1일 이내에 배송 중 파손사실을 1:1 게시판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훼손자료제출 :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를 1:1 게시판을 통해 제출하셔야합니다.
가격자료제출 : 훼손제품이 보험적용 대상임이 판명되면, 온라인주문서 (링크연결 가능한 상태유지)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파손상품반품 : 파손품을 지정 택배사를 이용 반송주소로 반송합니다. (보험적용 판명이전에 반송된 물품은 수령거부합니다)
보상방법합의 : 규정에 따라 보상가격을 산출하고, 보상방법을 합의 합니다. (보상 논의는 파손품 입고 후에 시작합니다)



6. 보상제외품목

취급제한품목 (공지사항 - 취급제한품목 참고바랍니다)
http://www.namhaeunsong.net/Front/Bbs/Bbs_V.asp?gMnu1=204&gMnu2=20402&sGo=1&sBbCode=1&sStateNm=&sClassNm=&sSbj=&sBbsSeq=58  <<<<<<<<큭릭 확인 
운송보험 미가입 품목
파손우려품목 중 포장보완 미신청 품목



7.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

택배수령시 포장상태 사진 - 파손부위 중심으로 정면, 좌우 측면 각 1매씩 최소 3매 이상 제출합니다.
훼손상품 사진 (제품별 2매 이상) - 훼손, 파손된 제품을 전체 1매 파손된 부위 1매 등 최소 2매 이상 제출합니다
사고증명서 - 택배사에서 발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발행거부시 4항으로 대체합니다)
배송기사확인서 - 제품수령시 포장외형의 파손상태 및 내부 파손상태에 대한 배송기사의 서명이 들어간 확인서 
                


8. 손해배상 면책조건

물품 수령시 외부에 파손의 흔적이 없고, 중량에 차이가 없는 경우 회원에게 손실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충격, 기압, 온도 등으로 인한 제품의 변형이나 변질, 오작동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배송중 훼손 증빙자료, 가격 증빙자료의 전부 또는 일부가 미체출 되는 경우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품의 훼손, 분실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은 배송완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통지하지 않으면 소멸합니다.
배송물품의 손해가 수취인의 과오나,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보상 방법

 - 현금 보상

 - 현금 보상 인 경우 송금 받으실 계좌번호, 계좌명, 은행명 등 거래 정보와 1:1 문의를 통해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사 결제내역을 첨부하시면 거래하신 날에 적용 환율로 원화 적용 환산 되며 결제내역을 첨부 불가할시 보상당일 
  
  매매 기준환율로 적용 됩니다.



10. 기타 보상 제외 제품 품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상제외 대상
보상제외 대상 안내

하기 사항에 대해서는 보상제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1. 남해운송에서 요구하는 관련 자료가 없거나 허위인 경우, 주문서 작성시 포장강화 선택않할 경우
   ex) 구매내역(오더내역)이 없는 경우, 신청서에 가격이나 수량, 품목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2. 제품 회수를 거부하는 경우

   보상제는 문제되는 제품을 고객님께 제품가만큼 구입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렇기에 특별한 상황이 아니고는 제품을
   회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제품 회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보상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 보상접수한 제품은 자신이 사용하고 제품가만큼, 또는 일부를 금액적으로 보상해달라고 하는 경우 

3. 사업자용도로 이용되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개인수입신고를 진행한 경우

   판매 목적으로 이용시 사업자등록을 하시고 정식으로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는 것은 위법위행위이기에 제품이 파손이 되었다 하더라도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4. 중고상품 / 리퍼비시 제품은 특수포장을 진행해도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수집이나 판매목적이라 하더라도, 상품 실사용과는 상관없는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인 경우

5. 입고 시 확인할 수 없는 제품 하자
  
   ex) 의류의 올 풀림이나 구멍, 재봉불량, 전자제품의 작동유무, 세트상품의 구성품 누락 등

6. 오배송(다른제품 배송)시 배송신청서의 상세정보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입고 시 인보이스와 고객님이 직접 작성해주신 배송신청서의 수량/품명을 비교하여 입고 진행합니다.

검수과정에서 확인되는 오배송, 제품의 파손상태 등은 최대한 확인하여 고객님께 고지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검수 시 사이즈,

색상, 이미지 등은 육안으로 바로 확인하고 있지만 위와같은 세부적인 사항까지는 검수가 어렵습니다.

박스포장이나 폴리백에 포장이 되어 있는 경우 저희가 별도로 개봉을 하여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의류의 올 풀림(구멍)

재봉불량, 전자제품의 작동 유무, 세트상품의 구성품 누락 등은 사전 검수를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경우에는 판매처에 별도로 문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입고자가 박스나 폴리백 포장을 개봉하지 않는 이유는 새제품을 개봉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점 (재포장이 어려움, 상품 파손

및 훼손의우려) 이 발생할 수 있어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